다가오는 추석, 여러분은 추석 계획 있으신가요?
이번 2023년에는 추석 연휴와 주말, 임시공휴일, 개천절이 쭉 이어지다 보니
연휴가 (2023년 기준) 9월 28일 목요일부터 10월 3일 화요일까지 총 6일입니다.
9월 28일 목요일 - 추석 연휴 9월 29일 금요일 - 추석 당일 9월 30일 토요일 - 추석 연휴 10월 1일 일요일 - 공휴일 10월 2일 월요일 - 임시공휴일 10월 3일 화요일 - 개천절 . . . . . 10월 7일 토요일 - 주말 10월 8일 일요일 - 주말 10월 9일 월요일 - 한글날 |
올해는 유난히 쉬는 날이 많습니다.
짧으면 6일, 10월 4,5,6일을 연차로 잡으면 최대 12일까지 쉴 수 있다는 사실!
놀랍지 않으십니까?
자, 우리는 추석 때 주변에 인사말 형태의 문자나 전화를 많이 하고는 하는데요.
요즘 서로 바쁘다 보니 자주자주 연락 못하는 경우라도,
가끔은 명절이나 중요한 날에는 이렇게 센스 있게 문자 메시지 보내주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인사말 들으면 뭐랄까... 정말 명절 분위기 나는 느낌도 들고요!
나를 생각해주는 사람들이 많다는 생각에 감사할 때도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도 그동안 바빠서 챙기지 못한 가족, 친구, 지인들에게 따뜻한 메시지 한번 전달해 보는 건 어떨까요?
1. 친구에게 보낼 때
1) 오랜만에 만난 가족, 친척들과 맛있는 음식 먹으며 좋은 시간 보내.
2) 오랜만에 만나는 가족들과 행복한 시간 보내고 와. 운전도 조심하고.
3) 보름달처럼 풍성한 추석 보내세요.
4) 보름달처럼 밝고 환한 웃음으로 시작하는 행복한 추석 연휴 보내길 바라.
언제나 너의 곁에 내가 있다는 거 잊지 마.
5) 추석 연휴 잘 보내고, 항상 행복한 일만 가득하길!
2. 지인에게 보낼 때
1) 추석을 맞아 멀리 떨어져 있던 친지들을 만나보고 정겨운 이야기를 나누는 뜻깊은 시간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2) 한가위를 맞아 오랜만에 만난 친구들과 좋은 추억 많이 만드시길 바랍니다.
3) 한가위를 맞아 고향에 계신 그리운 친구들에게 안부 인사 전합니다. 즐거운 명절 보내시고 밝은 모습으로 다시 만나요.
3. 부모님에게 보낼 때
1) 안녕하세요. 저예요. 어머님께 항상 감사드려요. 추석엔 찾아뵙지 못할 것 같아 미리 연락드려요. 늘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2) 어머니, 아버지 그동안 건강히 잘 지내셨죠? 저는 지금 막 도착했어요. 맛있는 음식 많이 드시고 오래오래 건강하세요.
3) 어머니, 아버지 낳아주시고 길러주셔서 감사합니다. 늘 건강하세요.
4. 직장 동료에게 보낼 때
1) 이번 추석 연휴에는 사랑하는 가족, 친지들과 행복한 시간 보내시고 뜻깊은 한가위 보내시기를 기원합니다.
2) 풍성한 한가위 보내시고, 가정에 평안함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3) 풍성한 결실로 가득한 계절입니다. 그동안 보내주신 성원에 깊이 감사드리며, 가정에 늘 행복한 일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5. 선생님에게 보낼 때
1) 안녕하세요, 선생님. 추석을 맞아 인사드립니다. 건강하시고 하시는 일 모두 잘되시길 기원합니다.
2) 명절에 찾아뵙고 직접 드려야 하는데 그러지 못해 죄송합니다. 마음만은 언제나 존경하고 있습니다.
6. 고객에게 보낼 때
1) 항상 변함없는 성원에 깊이 감사드리며, 가정에 늘 평안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2) 풍성한 한가위, 고향 가시는 길 안전 운전하시고 행복한 연휴 보내시길 바랍니다.
여러 유형에 따라 나뉘어 작성해보았는데요.
많은 분께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오늘의 포스팅도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보다 좋은 문구나 글귀로 많은 분께 꼭 사랑의 메시지 전달해 보세요.
감사합니다.
2023.09.09 - [생활정보] - 명절(설날, 추석)마다 차리는 차례상차림 차리는 법 / 제사와 차례의 차이 / 제사와 차례 뜻